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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2 레저렉션

디아블로2(디아2) 2.4패치 테스트서버 패치노트

by 노아유니버스 2022. 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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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노아입니다.

2022.1.22 디아블로2 레저렉션 테스트서버에

2.4패치내용이 공개되었습니다.

 

아마 이상태에서 큰 틀은 바뀌지 않고

2.4패치로 본 서버로 넘어와서 래더가 열릴것 같습니다.

 

이제 캐릭터를 테스트 서버로 옮길수 있으니

미확인 아이템은 거래하지 마세요!

 

목차

*아래를 누르시면 원하시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1. 직업 변경 사항

2. 용병

3. 룬어

4. 새로운 호라드림의 함 제조법(큐빙)

5. 세트 아이템 보너스 변경 사항

6. 레벨 지역 변경 사항 (TC변경)

7. 일반 게임플레이 변경 사항

8. 아이템 툴팁 변경 사항

9. 참여방법 / 공개 테스트 서버로 캐릭터 복사하기

 

1. 직업 변경 사항

 

아마존

투창과  창 기술 (자벨)

 

꿰뚫기

1. 이제 공격시 방해 받지 않습니다.

2. 명중률 보정이 제거되었습니다. 이제 기술이 대상에게 항상 적중합니다.

3. 이제 기술이 일정 시간 동안 대상을 일정 비율 감속시킵니다.

 

난격

1.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각 공격 사이의 롤백 프레임 값을 줄였습니다.)

 

전기의 일격

1. 번개의 격노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2.번갯불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3. 치명타전류의 일격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4. 전류의 일격번개의 일격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번개의 일격

1. 번개의 격노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2. 전기의 일격 시너지가 +8%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3. 번갯불 시너지가 +8%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4. 전류의 일격 시너지가 +8%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맹독 투창

1. 기술 레벨이 높을 때의 피해 증가량을 소폭 조정했습니다.

2.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3.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역병 투창

1. 이제 중독 지속시간이 3초로 고정됩니다.

2. 맹독 투창 시너지가 +10%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3. 시전 지연 시간이 4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4.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5.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지속 효과와 마법 기술 (패시브)

 

내면의 시야

1. 기술의 반경이 35% 증가했습니다.

 

투사체 감속

1. 33%의 고정 값으로 유지되던 투사체의 감속 효과가 이제 레벨에 따라 변동됩니다.

2. 기술의 반경이 35% 증가했습니다.

3. 기술이 이제 기술 레벨에 따라 적 투사체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발키리

1. 시전 지연 시간이 6초에서 0.6초로 감소했습니다.

2.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3.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흘리기

1.이제 애니메이션을 중간에 중단할 수 있어, 시전 중에 아마존이 다른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회피

1. 이제 애니메이션을 중간에 중단할 수 있어, 시전 중에 아마존이 다른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활과 쇠뇌 기술 (보우)

 

빙결 화살

1. 레벨당 마나 소모량이 +0.5에서 +0.25로 감소했습니다.

 

마법 화살

1. 기본 레벨에서, 그리고 레벨마다 마법 피해로 전환되는 물리 피해가 증가했습니다.

 

유도 화살

1.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5%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속사

1. 이 기술로 인한 무기 공격력 감소 효과 25%를 제거했습니다.

2. 이제 기본 +30%, 레벨당 +9%의 명중률 증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불꽃 화살

1. 이제 레벨이 오를 때마다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폭발 화살

1. 높은 기술 레벨에서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50% 증가했습니다.

2. 불꽃 화살 시너지가 +12%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3. 레벨당 마나 소모량이 +0.5에서 +0.25로 감소했습니다.

 

점화 화살

1. 레벨에 따른 평균 초당 화염 피해 증가량이 약 100% 증가했습니다.

2.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3.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4. 레벨당 마나 소모량이 +0.5에서 +0.25로 감소했습니다.


암살자

무술

 

화염의 주먹

1.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15%에서 +25%로, 레벨당 증가량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천둥의 손톱

1.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15%에서 +25%로, 레벨당 증가량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얼음 칼날

1.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15%에서 +25%로, 레벨당 증가량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호랑이 일격

1.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15%에서 +25%로, 레벨당 증가량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코브라 일격

1.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15%에서 +25%로, 레벨당 증가량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불사조 일격

1.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15%에서 +25%로, 레벨당 증가량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용의 발톱

1. 이제 시전 시에 무술 충전을 각각 1개씩만 소모합니다.

2. 이제 암살자에게 무술 충전이 있으면 대상에게 항상 적중합니다.

 

용의 손톱

1. 이제 시전 시에 무술 충전을 각각 1개씩만 소모합니다.

2. 이제 암살자에게 무술 충전이 있으면 대상에게 항상 적중합니다.

3.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5%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용의 꼬리

1. 이제 시전 시에 무술 충전을 각각 1개씩만 소모합니다.

2. 이제 암살자에게 무술 충전이 있으면 대상에게 항상 적중합니다.

3.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10%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용의 비상

1. 이제 시전 시에 무술 충전을 각각 1개씩만 소모합니다.

2. 이제 암살자에게 무술 충전이 있으면 대상에게 항상 적중합니다.

3. 시전 지연 시간을 제거했습니다.

4.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그림자 단련

 

흐리기

1.이제 툴팁에 물리 피해 저항 감소가 표시됩니다.

 

맹독

1. (폭발적인 속도와 흐리기에 맞춰) 레벨당 강화 효과 지속시간 증가량이 4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그림자 전사

1. 시전 지연 시간이 6초에서 0.6초로 감소했습니다.

2.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3.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그림자 달인

1. 시전 지연 시간이 6초에서 0.6초로 감소했습니다.

2.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3.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덫(트랩)

 

감전 그물

1. 죽음 파수기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2. 번개 줄기 파수기 시너지가 +11%에서 +17%로 증가했습니다.

3. 번개 파수기 시너지가 +11%에서 +17%로 증가했습니다.

4.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5.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번개 줄기 파수기

1. 죽음 파수기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2. 화염 작렬 시너지가 +6%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3. 번개 파수기 시너지가 +6%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번개 파수기

1. 죽음 파수기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2. 감전 그물 시너지가 +12%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3. 번개 줄기 파수기 시너지가 +12%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화염 작렬

1. 죽음 파수기 기술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2. 감전 그물 시너지가 +9%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3. 번개 줄기 파수기 시너지가 +9%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4. 불의 파동 시너지가 +9%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5. 번개 파수기 시너지가 +9%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6. 지옥불의 파동 시너지가 +9%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불의 파동

1. 화염 작렬 시너지가 +8%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2. 지옥불의 파동 시너지가 +8%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지옥불의 파동

1. 죽음 파수기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2. 화염 작렬 시너지가 +10%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3. 불의 파동 시너지가 +7%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파수꾼의 칼날

1. 시전 지연 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2.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3.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4. 투사체 속도가 20% 증가했습니다.

5. 무기 피해가 37%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6. 레벨당 피해 +10%의 분노의 칼날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7. 레벨당 피해 +10%의 칼날 방패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분노의 칼날

1. 레벨당 피해 +10%의 파수꾼의 칼날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2. 레벨당 피해 +10%의 칼날 방패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칼날 방패

1. (폭발적인 속도와 흐리기에 맞춰) 지속시간 기본 값이 20초에서 120초로 증가했습니다.

2. (폭발적인 속도와 흐리기에 맞춰) 레벨당 지속시간 증가량이 5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3. 무기 피해가 25%에서 75%로 증가했습니다.

4. 레벨당 피해 +10%의 파수꾼의 칼날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5. 레벨당 피해 +10%의 분노의 칼날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6.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야만용사

함성

 

포효

1.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전투의 함성

1.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전장의 함성

1. 피해가 약 30% 증가했습니다.

2.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외침

1. (전투 지시에 맞춰) 지속시간 기본 값이 20초에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2.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전투 지시

1.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전투 명령

1. (전투 지시에 맞춰) 지속시간 기본 값이 5초에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2.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섬뜩한 호신부

1. 반경 기본 값이 증가했습니다.

2. 이제 주위 적들을 감속시키고 받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3. 레벨당 받는 피해 +5%의 물약 발견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전투 숙련

 

투척 숙련

1. 관통 확률을 추가했습니다.

 

전투 기술

 

도약

1. 최소 거리 기본 값이 증가했습니다.

2. 도약 동작의 속도가 75% 증가했습니다.

3. 이제 툴팁에 밀쳐내기 반경이 표시됩니다.

 

도약 공격

1. 도약 동작의 속도가 75% 증가했습니다.

2. 피해 기본 값이 100%에서 200%로 증가했습니다.

3. 명중률 기본 값이 5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4. 레벨당 명중률 증가량이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5. 도약 시너지가 레벨당 피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광폭화

1. 외침 시너지가 전투 지시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중 투척

1. 기본 16%, 레벨당 피해 증가량 8%의 피해 보너스가 추가되었습니다.

 

광분

1. 레벨당 지속시간 +0.4초의 지구력 증가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드루이드

 

원소기술

 

화염 폭풍

1.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2.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타오르는 바위

1. 투사체 속도가 100% 증가했습니다. 투사체 범위가 100%50% 감소했습니다. (전체 이동 거리에는 변동이 없습니다.)

2. 시전 지연 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3.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5.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6. 화산 시너지가 10%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균열

1.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2.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화산

1. 타오르는 바위 시너지가 12%에서 16%로 증가했습니다.

2. 이제 툴팁에 화산 지속시간이 표시됩니다.

3.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4.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아마겟돈

1. 기술의 시전 지연 시간이 제거되었습니다.

2. 물리 피해가 대폭 증가했습니다.

3. 이제 툴팁에 물리 피해가 표시됩니다.

4. 화산 시너지가 화염 피해가 아닌 물리 피해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변경되었고, 14%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극지 돌풍

1. 허리케인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2. 기본 피해와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최대 100% 가량 증가했습니다.

(이는 기존의 정확하지 않았던 피해 계산 방식을 보정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3. 조작 방식이 변경되어, 기술이 이제 한 번에 한 대상으로 고정되지 않고 제약 없이 시전됩니다.

 

회오리 갑옷

1. 이제 늑대인간이나 곰인간 형태일 때도 시전할 수 있습니다.

 

돌개바람

1.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50% 증가했습니다.

2. 레벨당 기절 지속시간 +20%의 극지 돌풍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변신 기술

 

늑대인간

1.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광견병

1. 레벨당 명중률 보너스가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2. 맹독 덩굴 시너지가 18%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분노

1. 레벨당 명중률 보너스가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곰인간

1.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후려치기

1. 레벨당 피해 보너스가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2. 명중률 보너스의 기본 값이 +20%에서 +40%로, 레벨당 증가량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3. 이제 툴팁에 표시되는 기절 지속시간이 게임의 기절 지속시간 한도에 맞춰 정상적으로 최대 10초로 제한됩니다.

 

충격파

1. 후려치기 시너지가 5%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화염 발톱

1. 피해가 75% 증가했습니다.

2. 균열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3. 화산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소환 기술

 

참나무 현자

1.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2. 보통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3. 악몽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10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4. 지옥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울버린의 심장

1.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2. 보통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3. 악몽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10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4. 지옥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가시의 영혼

1.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2. 이제 오라가 공격받을 시에 받는 피해의 일부를 반사하지 않습니다.

이제 오라에 영향을 받는 대상을 공격하면, 오라가 고정 값만큼 피해를 줍니다.

3. 보통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4. 악몽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10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5. 지옥 난이도에서의 물리 피해 저항이 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큰까마귀

1. 큰까마귀 한 마리당 적중 횟수가 12회에서 5회로 감소했으며, 레벨에 따라 증가하지 않습니다.

2. 레벨당 명중률 보너스가 1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툴팁에도 표시됩니다.)

3. 큰까마귀가 더 자주 공격하도록 인공지능을 변경했습니다.

4.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5. 레벨당 피해 +12%의 영혼 늑대 소환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6. 레벨당 피해 +12%의 광포한 늑대 소환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7. 레벨당 피해 +12%의 회색곰 소환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영혼 늑대 소환

1.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2. 이제 공격 시에 냉기 피해를 주고 일정 시간 동안 오한을 느끼게 합니다.

(오한을 통한 기능성을 추가하고 광포한 늑대와 피해 유형을 차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10% 증가했습니다.

4. 생명력 기본 값이 약 80% 증가했습니다.

5. 이제 생명력이 레벨당 10% 증가합니다.

6. 이제 툴팁에 각각의 시너지 보너스 값이 표시됩니다.

 

광포한 늑대 소환

1.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2.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30% 증가했습니다.

3. 생명력 기본 값이 약 90% 증가했습니다.

4. 생명력 시너지가 25%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생명력 기본 값이 증가했고 영혼 늑대와 회색곰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생명력이 증가하도록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5. 이제 툴팁에 각각의 시너지 보너스 값이 표시됩니다.

 

회색곰 소환

1.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2. 생명력 기본 값이 최대 15% 증가했습니다.

3. 이제 생명력이 레벨당 10% 증가합니다.

4. 이제 툴팁에 각각의 시너지 보너스 값이 표시됩니다.

 

맹독 덩굴

1.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2. 레벨당 독 피해 증가량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3. 레벨당 생명력 증가량이 100% 증가했습니다.

4. 레벨당 독 피해 +10%의 광견병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청소부 덩굴

1.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2. 생명력 회복의 계산 방식이 기존의 3%-12% 범위 내 점감하는 계산 방식에서 레벨당 치유 +1%로 개편되었습니다.

 

태양의 덩굴

1. 실제 최소 생명력과 최대 생명력 값이 툴팁에 표시되는 값과 항상 동일하도록 평준화했습니다.

2. 마나 회복의 계산 방식이 기존의 1%-8% 범위 내 점감하는 계산 방식에서

기본 마나 회복 속도 +3%, 레벨당 마나 회복 속도 +1%로 개편되었습니다.

 


강령술사

 

소환 기술

 

해골 마법학자 되살리기

1. 레벨당 생명력 비율이 7%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2. 레벨에 따른 총 독 피해 증가량이 약 750% 증가했습니다.

3. 이제 독 지속시간이 레벨에 따라 변동되지 않고 4초로 고정됩니다.

4. 레벨당 냉기 피해 증가량이 약 50% 증가했습니다.

5. 레벨당 번개 피해 증가량이 약 5% 증가했습니다.

6. 이제 툴팁에 레벨당 생명력 증가량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피 골렘

1. 이제 레벨이 오를 때마다 최대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2.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

 

강철 골렘

1. 이제 가시가 공격받을 시에 받는 피해의 일부를 반사하지 않습니다. 이제 가시 오라에 영향을 받는 대상을 공격하면, 가시가 고정 값만큼 피해를 줍니다.

 

화염 골렘

1. 레벨당 신성한 불꽃 레벨 보너스가 1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독과 뼈 기술

 

뼈 갑옷

1. 레벨당 피해 흡수량이 10에서 15로 증가하였습니다.

 

뼈 창

1. 이빨 시너지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2. 뼈의 벽 시너지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3. 뼈 창 시너지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4. 뼈 감옥 시너지가 7%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뼈 영혼

1. 이빨 시너지가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2. 뼈의 벽 시너지가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3. 뼈 창 시너지가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4. 뼈 감옥 시너지가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저주

 

약화

1. 33%로 고정되어 있던 피해 감소량이 이제 레벨에 따라 증가하여, 기본 값 33%에 레벨당 +1% 증가로 적용됩니다.

 

노화

1. 이제 툴팁에 상태 변화가 표시됩니다.

 


성기사

 

방어 오라

 

화염 저항

1. 이제 툴팁에 최대 저항 보너스가 표시됩니다.

 

냉기 저항

1. 이제 툴팁에 최대 저항 보너스가 표시됩니다.

 

번개 저항

1. 이제 툴팁에 최대 저항 보너스가 표시됩니다.

 

공격 오라

 

축복받은 조준

1. 이제 툴팁에 지속 효과인 명중률 보너스가 표시됩니다.

 

신성한 불꽃

1. 이제 광역 피해가 적과 시전자 사이의 거리에 따라 변동됩니다.

이제 적이 시전자와 가장 멀리 있을 때는 100%, 가장 가까이 있을 때는 200%의 피해를 줍니다.

2.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90% 증가했습니다.

3. 화염 저항 시너지가 18%에서 24%로 증가했습니다.

4. 구원 시너지가 6%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신성한 빙결

1. 이제 광역 피해가 적과 시전자 사이의 거리에 따라 변동됩니다.

이제 적이 시전자와 가장 멀리 있을 때는 100%, 가장 가까이 있을 때는 200%의 피해를 줍니다.

 

신성한 충격

1. 이제 광역 피해가 적과 시전자 사이의 거리에 따라 변동됩니다. 이제 적이 시전자와 가장 멀리 있을 때는 100%, 가장 가까이 있을 때는 200%의 피해를 줍니다.

 

가시

1. 이제 오라가 공격받을 시에 받는 피해의 일부를 반사하지 않습니다. 이제 오라에 영향을 받는 대상을 공격하면, 오라가 고정 값만큼 피해를 줍니다.

 

성역

1. 이제 광역 피해가 적과 시전자 사이의 거리에 따라 변동됩니다. 이제 적이 시전자와 가장 멀리 있을 때는 100%, 가장 가까이 있을 때는 200%의 피해를 줍니다.

 

전투 기술

 

희생

1. 이제 자신이 받던 피해가 레벨에 따라 변동되며, 8%에서 8%-1%로 감소합니다.

 

전향

1. 최대 전향 확률이 50%에서 90%로 증가했습니다.

 

강타

1. 이제 툴팁에 기술이 항상 적중한다는 내용이 표시됩니다.

 

신성한 빛줄기

1. 축복받은 망치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2. 피해가 50% 증가했습니다.

3. 이제 대상(언데드와 아군)을 관통합니다.

4. 기도 시너지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천상의 주먹

1. 시전 지연 시간이 1초에서 0.4초로 감소했습니다.

2.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3.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4. 이제 신성한 빛줄기가 대상(언데드와 아군)을 관통합니다.

5. 이제 마나가 고갈되더라도 강제로 공격하게 되지 않습니다.

6. 적을 자동으로 조준할 때의 대상 지정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원소술사

 

냉기기술

 

서릿발

1.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25% 증가했습니다.

 

눈보라

1.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2.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얼음 보주

1.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2.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얼어붙은 갑옷

1. 기본 지속 시간이 120초에서 144초로 증가했습니다.

 

오한 갑옷

1.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25% 증가했습니다.

2. 기본 지속시간이 120초에서 144초로 증가했습니다.

 

냉기 갑옷

1.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200% 증가했습니다.

2. 레벨당 지속시간 보너스가 6초에서 12초로 증가했습니다.

3. (오한 갑옷에 맞춰) 레벨이 16 이상일 때 레벨당 오한 지속시간 보너스가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4. 방어력 기본 값이 45%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5. 레벨당 방어력 보너스가 5%에서 7%로 증가했습니다.

6. 얼어붙은 갑옷 시너지가 7%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7. 냉기 갑옷 시너지가 7%에서 9%로 증가했습니다.

 

번개 기술

 

번개 파장

1. 레벨당 번개 피해 +5%의 전자기장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뇌우

1. 레벨당 번개 피해 +7%의 전자기장 시너지가 추가되었습니다.

2. 지속시간 기본 값이 32초에서 144초로 증가했습니다.

3. 레벨당 지속시간 보너스가 8초에서 24초로 증가했습니다.

4. 이제 툴팁에 반경이 표시됩니다.

 

마력 보호막

1. 이제 툴팁에 마나 소모량과 염력 시너지에 관한 정보가 추가로 표시됩니다.

 

화염 기술

 

지옥불

1. 피해의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이 약 75% 증가했습니다. (정확하지 못했던 피해 계산을 보정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2. 온기 시너지가 13%에서 16%로 증가했습니다.

3. 조작 방식이 변경되어, 기술이 이제 한 번에 한 대상으로 고정되지 않고 제약 없이 시전됩니다.

4. 마나 소모 기본 값이 초당 마나 7에서 초당 마나 4로 감소했습니다.

5. 범위 기본 값이 75% 증가했습니다.

 

불길

1.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약 60% 증가했습니다.

2. 온기 시너지가 4%에서 6%로 증가했습니다.

3. 화염벽에서 얻는 시너지를 제거했습니다.

4. 이제 달리기/걷기 속도도 레벨당 2%씩 증가시킵니다.

5. 이제 툴팁에 불길 지속시간이 표시됩니다.

 

화염벽

1.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2.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운석 낙하

1. 이제 시전 지연 시간이 있는 다른 기술들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2. 이제 툴팁에 시전 지연 시간이 표시됩니다.

 

히드라

1. 시전 지연 시간을 제거했습니다.

2. 히드라 무리의 최대 수를 6개로 제한했습니다.

3. 화염탄 시너지가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4. 화염구 시너지가 +3%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2. 용병

기존에 확장팩 모드에서 레벨을 고용하면 캐릭터의 레벨과 임의의 숫자만큼 레벨 차이가 나는 용병이 제공되었지만, 이제 캐릭터의 레벨과 일치하는 용병이 제공됩니다.

1막 - 자매단 궁수

  • 각각의 난이도에서 능력치/기술 증가량을 업데이트하여 일반 난이도 용병과 비교했을 때 지옥 난이도 용병의 레벨을 올리는 과정에 불이익이 없도록 했습니다.

냉기 화살

  • 빙결 화살을 추가했습니다.

불꽃 화살

  • 폭발 화살을 추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자매단 궁수에게 원거리 기술이 새로 추가됩니다. 이 기술들은 자매단 궁수의 레벨이 오르면 강화되며, 자매단 궁수에게 광역 피해 능력이 추가됨에 따라 더욱 효율적으로 원거리 공격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2막 - 사막 용병

  • 각각의 난이도에서 능력치/기술 증가량을 업데이트하여 일반 난이도 용병과 비교했을 때 지옥 난이도 용병의 레벨을 올리는 과정에 불이익이 없도록 했습니다.
  • 기존에는 악몽 난이도와 지옥 난이도의 고용 메뉴에서 난이도별로 3가지의 오라 유형이 제시되었지만, 이제 6가지 오라 유형이 모두 제시됩니다. 보통 난이도에서는 변화가 없습니다.

가시 (전투 - 악몽)

  • 가시 오라의 레벨당 수치 증가량이 증가했으며, 이제 기존의 레벨 제한을 넘어 최대 레벨까지 계속 증가합니다.

개발자 의견: 사막 용병은 이미 인기가 많지만, 편의성 개선을 위해 난이도를 계속 변경하지 않고도 악몽 난이도와 지옥 난이도에서 6가지 오라 유형을 모두 고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가시"를 전반적으로 개편하는 동시에, 가시 오라 용병을 더 유용하게 하기 위해 레벨 증가량을 개선했습니다.

3막 - 강철늑대단원

  • 각각의 난이도에서 능력치/기술 증가량을 업데이트하여 일반 난이도 용병과 비교했을 때 지옥 난이도 용병의 레벨을 올리는 과정에 불이익이 없도록 했습니다.
  • 생명력의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이 약 25% 증가했습니다(이제 생명력이 자매단 궁수와 비슷해졌습니다).
  • 방어력의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이 약 40% 증가했습니다(이제 방어력이 자매단 궁수와 비슷해졌습니다).
  • 저항의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이 약 20% 증가했습니다(이제 기본 저항이 용병 중 가장 높습니다).

냉기

  • 이제 빙하 가시를 더 자주 시전합니다.
  • 빙하 가시의 레벨당 수치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
  • 얼어붙은 갑옷의 레벨당 수치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

화염

  • 불지옥을 제거했습니다.
  • 화염탄을 추가했습니다.
  • 강철늑대단원이 화염구를 시전할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 마법부여를 추가했습니다. 이제 강철늑대단원이 자신과 플레이어, 주위의 아군에게 마법부여를 시전합니다.

번개

  • 전자기장을 추가했습니다.
  • 번개 줄기의 레벨당 수치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
  • 강철늑대단원이 번개를 시전할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강철늑대단원은 뛰어난 원소술사이지만, 상위 난이도에서의 성능이 다소 떨어지는 편이었습니다. 개발팀에서는 강철늑대단원의 핵심 능력치를 다른 용병과 비슷한 수준까지 향상시키는 한편, 가장 높은 저항을 갖게 하여 독자적인 이점을 부여했습니다. 기술 측면에서는 강철늑대단원의 원소에 대한 판타지를 포용할 수 있도록, 유용한 기술을 새롭게 추가하여 해당 용병 유형을 이용해야 할 이유를 추가로 마련했습니다.

5막 - 야만용사 전사

  • 각각의 난이도에서 능력치/기술 증가량을 업데이트하여 일반 난이도 용병과 비교했을 때 지옥 난이도 용병의 레벨을 올리는 과정에 불이익이 없도록 했습니다.
  • 기본 생명력의 레벨당 증가량이 증가했습니다(이제 생명력이 용병 중 가장 높습니다).
  • 방어력의 기본 값과 레벨당 증가량이 증가하고, 상위 레벨에서의 레벨 비례 증가량이 감소했습니다(이제 기본 방어력이 용병 중 가장 높습니다).
  • 강격의 레벨당 수치 증가량이 증가하고, 이제 80 레벨로 제한되지 않습니다.
  • 기절의 레벨당 수치 증가량이 증가하고, 이제 80 레벨로 제한되지 않습니다.
  • 전투의 함성을 추가했습니다.

개발자 의견: 개발팀에서는 야만용사의 판타지를 유지하는 동시에 야만용사 전사의 개성을 돋보이게 해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적에게 약화 효과를 부여하는 새로운 방식인 "전투의 함성"을 추가했으며, 이는 플레이어에게도 아주 유용한 기술이 되어 줄 것입니다. 추가로 생명력과 방어력의 레벨당 증가량을 높여 야만용사가 상대적으로 강인한 용병 유형이 되게 했습니다.


3. 룬어


통찰

이제 활과 쇠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의견: 통찰은 매우 인기 있는 룬어이기 때문에, 개발팀에서는 원거리 무기에 이 룬어를 허용하면 위에서 언급한 기술 및 용병 관련 변경 사항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빌드가 구성될 수 있을 거라고 판단했습니다.

새로운 룬어허용되는 아이템 유형룬 순서완성 시 능력치
역병 참 + 샤엘 + 우움
  • 피격 시 20% 확률로 12 레벨 저항 감소 시전
  • 타격 시 25% 확률로 15 레벨 맹독 확산 시전
  • 장착 시 13-17 레벨 정화 오라 효과 적용(가변)
  • 모든 기술 +1-2
  • 공격 속도 +20% 증가
  • 피해 +220-320% 증가(가변)
  • 적의 독 저항 -23%
  • 치명적 공격 0.3%(0-29.7)(캐릭터 레벨에 비례)
  • 상처 악화 확률 +25%
  • 대상 빙결 +3
귀감 손톱 탈 + 오르트 + 주울
  • 막기 속도 +30%
  • 피해 +40-80% 증가(가변)
  • 명중률 보너스 10%
  • 화염 피해 17-62 추가
  • 번개 피해 1-50 추가
  • 냉기 피해 3-14 추가
  • 독 피해 +75(5초에 걸쳐)
  • 힘 +6
  • 민첩 +6
  • 모든 저항 +15
불굴의 의지 팔 + 이오 + 아이드 + 엘드 + 엘 + 헬
  • 타격 시 18% 확률로 18 레벨 도발 시전
  • 전투 기술 +3(야만용사 전용)
  • 공격 속도 +20-30% 증가(가변)
  • 피해 +300-350% 증가(가변)
  • 최대 피해 +9
  • 명중률 +50
  • 언데드에게 주는 피해 +75%
  • 언데드에 대한 명중률 +50
  • 적중당 생명력 8-10% 훔침(가변)
  • 괴물 회복 저지
  • 힘 +10
  • 활력 +10
  • 피해 8 감소
  • 시야 +1
  • 착용 조건 -20%
지혜 투구 풀 + 아이드 + 엘드
  • 관통 공격 +33%
  • 명중률 보너스 +15-25%(가변)
  • 적중당 마나 4-8% 훔침(가변)
  • 방어력 +30% 증가
  • 마력 +10
  • 지구력 고갈 속도 15% 감소
  • 빙결되지 않음
  • 적 처치 시 마나 +5
  • 받는 피해의 15%만큼 마나 회복
집착 지팡이 조드 + 이스트 + 렘 + 룸 + 이오 + 네프
  • 파괴 불가
  • 피격 시 24% 확률로 10 레벨 약화 시전
  • 모든 기술 +4
  • 시전 속도 +65%
  • 타격 회복 속도 +60%
  • 밀쳐내기
  • 활력 +10
  • 마력 +10
  • 최대 생명력 15-25% 증가(가변)
  • 마나 재생 15-30%(가변)
  • 모든 저항 +60-70(가변)
  • 괴물에게서 얻는 금화 75% 증가
  •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30% 증가
꺼져가는 불길 투구 네프 + 풀 + 벡스
  • 장착 시 4-8 레벨 화염 저항 오라 효과 적용(가변)
  • 화염 기술 +3
  • 적의 화염 저항 -10-15%(가변)
  • 방어력 +30% 증가
  • 원거리 공격 방어력 +30
  • 마나 +50-75(가변)
  • 빙결 지속시간 절반으로 감소
  • 최대 화염 저항 +5%
  • 독 지속시간 50% 감소
안개 활과 쇠뇌 참 + 샤엘 + 굴 + 주울 + 아이드
  • 장착 시 8-12 레벨 집중 오라 효과 적용(가변)
  • 모든 기술 +3
  • 공격 속도 20% 증가
  • 관통 공격 +100%
  • 피해 +325-375% 증가(가변)
  • 최대 피해 +9
  • 명중률 보너스 20%
  • 냉기 피해 3-14 추가
  • 모든 저항 +40
  • 대상 빙결 +3
  • 활력 +24

 

4. 새로운 호라드림의 함 제조법 (큐빙)

랄 룬 1개 + 솔 룬 1개 + 최상급 에메랄드 1개 + 노멀(Normal) 등급 세트 무기 세트 무기의 익셉셔널(Exceptional) 버전
룸 룬 1개 + 풀 룬 1개 + 최상급 에메랄드 1개 + 익셉셔널(Exceptional) 등급 세트 무기 세트 무기의 엘리트(Elite) 버전
탈 룬 1개 + 샤엘 룬 1개 + 최상급 다이아몬드 1개 + 노멀(Normal) 등급 세트 방어구 세트 방어구의 익셉셔널(Exceptional) 버전
코 룬 1개 + 렘 룬 1개 + 최상급 다이아몬드 1개 + 익셉셔널(Exceptional) 등급 세트 방어구 세트 방어구의 엘리트(Elite) 버전

5. 세트 아이템 보너스 변경 사항

아르카나의 속임수

  • 마나 +25가 마나 +50으로 증가했습니다(2 세트).
  • 마나 재생 12%가 추가되었습니다(3 세트).
  • 모든 기술 +1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극지 장비

  • 냉기 피해 6-14가 최대 냉기 피해 +2-198(캐릭터 레벨당 +2)로 변경되었습니다(전체 세트).

불카토스의 자손

  • 화염 피해 +20이 화염 피해 +200으로 증가했습니다(전체 세트).
  • 방어력 +25가 방어력 +200으로 증가했습니다(전체 세트).
  • 적중당 생명력 10% 훔침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 치명적 공격 +20%가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카탄의 덫

  • 마나 재생 16%가 추가되었습니다(2 세트).

시버브의 예복

  • 화염 저항 +15%가 화염 저항 +25%로 증가했습니다(2 세트).
  • 명중률 보너스 25%가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 방어력 4-396(캐릭터 레벨당 +4)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젖소 왕의 보호구

  • 방어력 5-495(캐릭터 레벨당 +5)가 추가되었습니다(2 세트).
  • 생명력 +100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 모든 기술 +1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지옥불 도구

  • 최대 마나 20% 증가가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 빙결되지 않음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이라타의 장식

  • 관통 공격 +24%가 추가되었습니다(3 세트).

밀라브레가의 예복

  • 빙결되지 않음이 추가되었습니다(3 세트).
  • 번개 피해 +2-198(캐릭터 레벨당 +2)이 추가되었습니다(2 세트).

나즈의 고대 흔적

  •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1-148% 증가(캐릭터 레벨당 +1.5)가 추가되었습니다(2 세트).
  • 생명력 회복 +10이 생명력 회복 +20으로 증가했습니다(전체 세트).
  • 화염 기술 +2가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 최대 생명력 12% 증가가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사자비의 대공물

  • 독 지속시간 75% 감소가 추가되었습니다(2 세트).
  • 모든 기술 +1이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 피해 16% 감소가 추가되었습니다(전체 세트).

비달라의 반지

  • 적중당 마나 7% 훔침이 추가되었습니다(2 세트).

냉기 피해 15-20 추가가 최대 냉기 피해 +1-148(캐릭터 레벨당 +1.5)로 변경되었습니다(전체 세트).

 

 


6. 레벨 지역 변경 사항 (TC)

이제 대의회를 처치하는 대신 유혹의 보주를 파괴해야 증오의 억류지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즉, 증오의 억류지 2층 순간이동진을 이용하려면 "칼림의 의지"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지역기존 지옥 레벨변경된 지옥 레벨

1막 - 지하 통로 2층 83 85
2막 – 바위 무덤 1층 78 85
2막 – 바위 무덤 2층 79 85
3막 – 독거미 둥지 79 85
3막 - 습한 구덩이 1층 80 85
3막 - 습한 구덩이 2층 81 85
3막 - 습한 구덩이 3층 82 85
3막 - 버려진 교회당 84 85
3막 - 허물어진 사원 84 85
3막 – 잊힌 성물실 84 85
3막 - 하수도 1층 84 85
5막 - 나락 81 85
5막 - 아케론의 구덩이 82 85
5막 - 지옥불 구덩이 83 85
5막 - 부랑자의 동굴 84 85
5막 - 얼음 지하실 83 85

7. 일반 게임플레이 변경 사항

  • 캐릭터의 적중 시 막기가 캐릭터가 기술의 시전 이전 애니메이션을 재생하고 있을 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기술의 시전 이후 애니메이션을 재생하고 있을 때는 막기가 발동합니다).
  • 캐릭터의 타격 회복이 다른 플레이어에게 적중된 경우 점감 효과가 적용됩니다.

8. 아이템 툴팁 변경 사항

기존 툴팁새로운 툴팁

관통 공격 관통 공격 +X%
수량: [현재 수량] 수량: [현재 수량]/[총 수량]
상처 악화 확률 X% 상처 악화 확률 +X%
받는 피해의 X%만큼 마나 회복 받는 피해의 +X%만큼 마나 회복
강타 확률 X% 강타 확률 +X%
화염 흡수 X% 화염 흡수 +X%
냉기 흡수 X% 냉기 흡수 +X%
번개 흡수 X% 번개 흡수 +X%
마법 흡수 X% 마법 흡수 +X%
치명적 공격 X% 치명적 공격 +X%
적중 시 괴물 도주 X% 적중 시 괴물 도주 +X%

9. 참여 방법

1단계: Battle.net 데스크톱 앱을 다시 시작합니다.

2단계: 좌측 메뉴에서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을 선택합니다.

3단계: 디아블로 II: 레저렉션 화면의 '게임 실행' 버튼 위에 드롭다운 메뉴가 있습니다.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이 설치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이 대신 '설치' 버튼이 보일 수 있습니다.) 이 드롭다운 메뉴에서 "공개 테스트 서버: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을 선택하고 계속하세요.

4단계: "설치"를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계정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공개 테스트 서버 계정이 생성됩니다. 공개 테스트 서버는 지원되는 모든 언어로 이용 가능하며, 전 지역의 계정으로 접속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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